Designer_Yoo
당뇨 초기증상 본문
당뇨 초기증상
1.체중감소
많은 사람들이 늘어나는 체중으로 인해 다이어트 떄문에 고민을 많이 합니다. 따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하지 않았는데 갑작스럽게 몸무게가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몸에서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당이 몸 밖으로 배출되어 갑작스럽게 몸무게 감소하는 것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이유도 없이 몸무게가 갑자기 줄었다면 당뇨를 의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손발저림
손발저림 증상은 대부분 손발에 분포하는 말초신경의 이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신체 구석구석에 분포하는 말초신경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잘 손상이 되지만 당뇨증상이 계쏙되는 경우 말초신경에 문제가 발생하고 혈액에 포도당의 수치가 높아져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면서 당뇨 초기증상인 손발저림 증상이 나타랄 수 있다고 합니다.
3. 피로감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제기능을 하지 못하면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을 분해하지 못하게 되므로 에너지가 부족하여 조금만 움직여도 힘이 없고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피로감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게 되지만 2주이상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당뇨를 의심해 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잦은갈증
체내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수분보충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물을 많이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갈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혈당이 높아지게되면 갈증이 나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 것이 원인일수 있으므로 잦은갈증이 난다면 당뇨 초기증상으로 의심해 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안구질환
당뇨가 발생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영양성분의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며 합병증으로 당뇨망막증, 백내장, 외안근마비, 신생활관녹내장, 각막지각 감퇴, 상피손상, 시신경병증 등 안구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시력이 감퇴하거나 눈이 침침하다면 당뇨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소변거품
소변 거품, 비뇨, 야노 증상은 대표적인 당뇨증상 이지만 소변 거품만으로 당뇨병이라고 확신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변에 거품이 많고 갑자기 체중이 줄거나 피로감이 2주이상 지속되는등 여러가지 당뇨 초기증상이 함께 나타날다면 당뇨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